Q: 안녕하세요.

미국 유학을 알아보고 있는데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올립니다.

 

조건부 입학은

공인어학성적을 면제 받기위해서

학교와 연계된 어학기관에 영어어학연수를 등록해서 다니고

일정 수준을 통과하면 입학할 수 있는 거잖아요.

 

그런데 제가 카플란 pathway과정에 대한 글을 본적이 있는데

조건부입학이랑 비슷하길래 전 이게 조건부입학인 줄 알았거든요.

근데 또 찾아보니 조건부입학이랑 pathway과정은 다르다는거에요.

 

pathway는 1학년으로 입학은 하는데

유학생 1학년 코스?? 처럼 해서 대학수업을 듣는데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과목이수와 영어수업을 듣는다고 봤거든요

그럼 이건 대학교에서 하는거아닌가요?

카플란은 사설어학원인데 왜 pathway과정이 있는거죠?

그리고 또 어떤글을 보면 pathway과정은 2학년 입학이라는데 이건 또 무슨 얘긴지...ㅠㅠ

 

정확하게 조건부입학과 pathway과정의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A:

1) 조건부 입학: 미국대학교 입학시에, 다른 성적표나 기타 서류부분에서는 대학교 입학조건이 되는데, 영어점수가 없거나 부족할시에, 진학하려는 학교의 어학연수과정이나 그 학교가 정한 어학학교에서 어느레벨을 이수하면 토플점수 없이 정규과정 입학을 허가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조건부 입학은, 영어시험점수가 생각보다 잘 나오지 않거나, 한국에서 영어점수 받으려고 오랜시간을 보내지 않고 미국에 가서 어학과정을 하고 정규과정을 안전하게 입학하고쟈 하는 학생에게 유리합니다.

토플점수를 제출하지 않아도 어학 단계별로 차근차근 이수해서 입학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어학연수하면서, 각 대학교가 제시하는 토플점수를 받게되면, 더이상 추가적으로 어학연수를 안해도 되구요.


2) Pathway: 이 과정은 간단하게 얘기하면 국제학생 특별전형이라 생각하면 쉽습니다. 당연히 조건부입학에 속합니다. 각 pathway 과정이 정한 목표를 이루어야 2학년 편입이던, 규정에 맞게 입학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pathway 과정은 일반 대학교입학 신입생 모집조건보다 쉽고, 영어가 부족할시에는 pathway 과정에 추가적으로 esl과정을 포함시켜 보통 esl+대학교 1학년 과정(보통 30학점: 10과목/년)을 이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2학년으로 편입되는 특별프로그램인것이지요.


본인의 여건과 좀더 쉽고 시간적으로도 계획에 맞추어서 정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