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재 대학교 경영학과 1학년 1학기 마친 군필 재학생입니다.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어 여쭤보고자 지식인에 몇가지 글을 남깁니다.

1. 미국의 공대에 편입할려면 선수강과목을 이수해야 하던데 경영학과도 선수강과목이 많이 있나요? (대학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어느정도 인지 궁금합니다)

2.학점 4.1(4.5만점)에 토플 100점 이라고 가정하에 어느정도 대학을 목표로 잡는게 나을까요?

3. 유학원을 통해 진행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혼자 진행 하는게 나을까요. (유학원이 돈만 잡아먹고 도움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걱정입니다)

 

A:  1. 같은 전공으로 편입을 한다면, 선수강 과목을 듣지않아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진학하는 편입대학교로부터, 입학후에는 어느과목을 추가적으로 들어야 하는경우, 입학해서 들으면 됩니다.


2. 중상위권 대학으로 진학목표를 정하시면 됩니다.


3. 유학원은 모든 서류응시 및 보완 등 학생이 신경써야 할 부분을 전반적으로 관리수속해주는것이기 때문에, 본인이 스스로 다 진행이 가능할경우에는 혼자 진행하면 되고, 혼자진행이 어려울 경우에는 몇군데 상담받고 어느부분까지 관리해주는지 확인하고 의뢰하시면 됩니다.


지금 1학년1학기 마쳤다고 하면, 최대한 빨리 유학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한국에서 대학교 졸업후에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한국에서 3학년때 미국으로 편입한다고 해도 학점인정이 얼마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과 학비 낭비가 될수 있습니다.